공지사항

행사기쁨나눔재단 보호종료청년 대안공간 네이밍 콘테스트 수상작 안내

2020-12-21
조회수 425


따듯하고 감동스러운 의미를 담아 네이밍 콘테스트에 참여해주시며 청년대안공간의 시작을 풍요롭게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응모하신 아이디어가 모두 멋지고 훌륭하였으나 그중 청년대안공간의 취지에 가장 부합하는 이름을 선정하여 아래와 같이 수상작을 발표합니다.

다시 한번 청년대안공간 네이밍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1월 11일 정식 오픈하는 청년대안공간에서 곧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수상작

  '이보다더좋을순없어’상    (1명) : 까페알로 (김**)

  '이것도좋았는데말이야’상 (1명) : 창공 (정**)

  '너의열정에반해버렸어’상 (3명) : 샌드박스 (채**) / 드림키퍼 (장**) / 브릿지까페 (이**)

* 수상자는 개별 통보드립니다.


수상작 선정 이유

  '이보다더좋을순없어’상 (1명)

  • 까페알로 (알로이시오 신부님 / 향수/ 안녕(Aló, Allô))
    아동양육시설 ‘꿈나무마을’을 설립한 가경자 알로이시오 슈월츠 몬시뇰 신부를 기억하며 보호종료청년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단어로, 외국어로는 '안녕'을 물을 때 사용되는 의미가 퇴소한 보호종료청년들의 심리정서적 '안녕'을 바라는 의미와 부합하여 선정하였습니다.

  '이것도좋았는데말이야’상 (1명) 

  • 창공 (맑고 푸른하늘 / 창조공간 / 창의공간 / 창작공간 / 창공을 나는 독수리)
    '맑고 푸른 하늘'이라는 창공의 원래 의미와 더불어 '창조공간, 창작공간, 창의공간' 이라는 의미가 청년대안공간에서 이루어질 활동과 부합하여 선정하였습니다.

  '너의열정에반해버렸어’상 (3명)

  • 샌드박스 Sandbox (정서적 지지기반, 용기를 주는 공간)
    사회로 나간 보호종료청년들이 해 온 그리고 해 나갈 수많은 도전과 그 과정에서 겪은 아픔과 실패를 위로하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용기를 주는 공간이라는 의미가 청년대안공간의 역할에 부합하여 선정하였습니다.
  • 드림키퍼 (꿈을 간직하는 공간)
    보호종료청년들이 처해있는 어떤 환경 속에서도 꿈을 간직하고 키우고자 하는 의미가 청년대안공간이 지향하는 바와 부합하여 선정하였습니다.
  • 브릿지까페 (보호종료아동들의 연결과 지지)
    보호종료아동들의 관계를 연결시켜주고 서로에게 힘이 되어준다는 의미에서, 그리고 서로에 다리가 되어주자는 의미가 청년대안공간의 역할과 부합하여 선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