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식


포카라 마을의 행복한 삶이란

2021-05-14

안녕하세요. 기쁨나눔 후원자님! 

오늘은 네팔 포카라 지역에서 INGO 활동을 하는 PHP(Pokhara Healthcare Project)의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PHP는 기쁨나눔의 협력 단체로 2009년부터 네팔 히말라야 고산족(셀파, 구릉, 따망족)과 네팔 고산 지역에 정착한 티베트 난민들의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그들이 히말라야 자연 환경과 조화로운 균형을 이루면서 행복과 아름다움을 잃지 않도록 돕고 있어요. 

네팔은 103개의 부족이 있는 다민족 국가이면서 계급으로 사람을 구분하는 카스트 제도가 여전히 존재해 소외된 사람들은 삶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많은 활동으로부터 제약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PHP는 네팔 고산 지역인 포카라에 사는 부족민과 난민들에게 의료 지원 사업을 펼치게 되었어요.



작년 코로나19의 어려움 중에도 보건 위생과 의료 지원 그리고 의료 장학사업은 계속되었는데요. 이 사업의 강점은 현지 사람들의 역량을 신장시켜 지속가능성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지역 청소년&청년들 중에 보건의료 진로를 희망하는 친구들을 선발해 고등교육 장학금을 지원하고 향후 자기 부족과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게 하고 있어요.

2021년 현재, 간호학과 3명, 약학과 2명, 의학과 1명, 지원팀(전기공학과 1명, 지리지질학대학원 1명)이 본 사업의 장학생으로 대학에 재학 중이에요. 또한, 기존에 지원받던 7명의 유능한 학생들은 수학을 마치고 졸업해 지역 병원과 학교 보건 교사로 파견되거나 대학원에 진학했습니다.



PHP는 아동&청소년 교육 사업과 빈곤 가정을 지원하는 마을 사업도 진행하고 있어요.
특히, 2015 네팔 지진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히말라야 뷰 스쿨과 동자승들이 공부하는 라마스쿨에 학습도구와 생활용품을 지원해요.


네팔 포카라 지역은 기쁨나눔과 오랫동안 협력 관계에 있는 아름다운 마을이에요.

현지 사람들은 히말라야의 눈부신 경치를 담은 맑은 눈을 가지고 행복하게 살아가요.

이 마을 사람들에게 정말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아마 풍요로운 음식도, 선진 기술도 아닐 것 같아요.

질병으로부터 아프지 않고, 계급과 가진 재산으로 차별받지 않고, 신이 주신 천혜의 자연과 함께 지역 주민들과 평화롭게 사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기쁨나눔은 PHP와 함께 그들의 삶을 존중하며, 그들 입장에서 생각하는 사업을 지속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저희들의 이러한 생각과 마음에 공감하고 동참해주시는 기쁨나눔 후원자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네팔 포카라 빈민가정 후원하기